브릿지펀딩은 P2P 플랫폼 아니에요?

(주)브릿지펀딩은 현행 법 제도에 따라 대출실행을 위해 (주)브릿지펀딩대부를 100%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P2P대출(대출형 크라우드펀딩)이 크게 활성화 되었고, 제도가 마련되어있지만 아직 국내에는 제도가 미흡한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 실정에 맞추어 자회사/모회사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다르며, 투자자 대출자 모두에게 가장 합리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닫기

5월 29일 시행되는 P2P 금융 가이드라인에 따른 변경내용

안녕하세요 브릿지펀딩입니다.
5월 29일부로 시행되는 P2P 금융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기존과 달라지는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투자 한도 제한

투자자의 구분에 따라 투자한도가 다음과 같이 달라지게 됩니다.
(기존 투자금액은 본 가이드라인 적용과 별개로 적용되므로, 5월 29일 부터 투자하시는 건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1) 개인투자자 1천만원 (동일 차입자 500만원)
현재기준으로 본인이 돌려받지 않은 투자금액의 합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1천만원 투자 후 원금 상환 받았을 경우엔 1천만원 투자 가능)
상품이 달라도, 차입자가 동일하다면 같은 상품으로 취급하여 한도 500 만원으로 제한됩니다.
2) 소득요건을 구비한 개인투자자 4천만원 (동일 차입자 2천만원)
자본시장법 시행령 제 118조 17제3항제1호에 의거 "이자 배당소득 2천만원 초과 또는 사업 근로소득 1억원 초과 해당자"
개인사업자께서는 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서를,
근로소득자께서는 원천징수영수증을 cs@bridgefunding.co.kr 으로 송부하여주시면 됩니다.
3) 법인투자자 투자제한 없음
4) 전문투자자 투자제한 없음
금융투자협회에서 신청하여 확인된 전문투자자를 말하며 신청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 신청일 직전 영업일 기준 금융투자상품 잔고가 5억원 이상
- 직전 년도의 연소득이 1억원 이상이거나 제출일 직전 영업일 기준 재산가액 10억원 이상
- 금융투자회사에서 계좌를 개설한 날로부터 1년이상 경과
- 위 세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어 신청가능
법인
- 신청일 직전 영업일 기준 금융투자상품 잔고가 100억원* 이상인 법인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외부감사를 받는 주식회사는 50억원

02
예치금 분리 관리

  • 투자자의 투자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시중은행과의 연계하여 투자 예치금을 관리합니다. 브릿지펀딩은 현재도 투자자의 예치금을 임의 조작할 수 없습니다. 브릿지펀딩 소유의 모계좌에서 은행의 모계좌로의 물리적인 변동을 뜻합니다.
  • 따라서, 브릿지펀딩은 고객님들의 자산을 SC제일은행의 가상계좌로 안전하게 이동 및 예치 하였습니다. 투자자 여러분께서는 따로 신경쓰거나 체크해야할 부분 없이 평소와 마찬가지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더 궁굼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02-6203-1234, @브릿지펀딩, cs@bridgefunding.co.kr 로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릿지펀딩 드림